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소식

비대면 독서 멘토링 실시

2021.03.17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는 김앤장 법률사무소 소속 변호사가 멘토가 되어 청소년들과 조를 이루어 함께 책을 읽고 대화하는  독서 멘토링을 진행합니다.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는 지역사회의 아동청소년들과 동행하고자 2016년부터 시작한 독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2021년 독서 멘토링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적 여건상 비대면 zoom프로그램을 이용하여 3월 31일 수요일 부터 사단법인 러브월드 의정부 청소년지원센터 중학생 4명, 고등학생 4명, (사)십대지기 여자쉼터 고등학생3명, 강원도 화천 정보산업고 고등학생 4명 대상으로 시작합니다.

독서 멘토링 진행방식은  멘토 변호사가 중학생 추천도서 중 선정하여 책을 읽은 후  2주 1회 미팅 도서 소감, 교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독서 멘토링은 청소년의 독서능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감을 향상 시키며 친구들과 읽은 책에 대해 서로 느낀 점을 말하고 나의 지식과 친구들의 지식 나아가 멘토인 변호사 지식을 서로 나눠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으로 진행은 못하지만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나눔을 통해 의미 있는 프로그램 기회를 마련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독서 멘토링
2019년 독서멘토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