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소식

타일 벽화 봉사활동

2021.04.30

2021년 첫 봉사로 김앤장사회공헌위원회는 K&C Friends와 드림인공존과 함께 타일 벽화 핸드페인팅 프로그램을 진행 하였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봉사활동이 불가해짐에 따라 비대면으로 그 동안 시도해 보지 않은 새로운 방법으로 봉사활동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이 봉사 프로그램은 전체 도안을 15cm정도의 정사각 타일별로 세분하여 참여하시는 프랜즈 분들이 개별적으로 타일들을 핸드페인팅한 후 이를 취합하여 완성된 타일 벽화를 취약시설의 벽면 등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타일벽화 봉사 과정은 1)봉사자들이 각자 받은 도안으로 타일에 먹지를 이용하여 밑그림 하기 2) 타일 전용 안료 물감으로 색칠하기 3) 재벌구이 순으로 하였으며 재벌구이한 타일은 인천 계양지역아동센터으로 전달되어 계단 복도 벽면에 부착되었습니다

K&C Friends와 가족, 사회공헌위원회 목영준 위원장님들 비롯 위원들도 참가하였으며 약 70여명이 2주간 진행되었습니다.

계양지역아동센터장님께서는 "직접 그린 타일은 보기에도 좋고 마음까지 따뜻해져서 좋았다”며 “아이들에게 깨끗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해주셨습니다.

앞으로 김앤장사회공헌위원회는 코로나19로 대면 봉사를 할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래고 비대면 사회봉사의 폭을 넓혀 마음만은 함께 하는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드림인공존**

드림인공존은 2011년 벽화봉사활동을 위한 동호회 모임으로 시작되어 현재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과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