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소식

2021년 리더마인드로 더 나은 세상 만들기 법 교육 프로그램

2021.05.13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5월 7일 관악구 소재 영락고등학교, 5월 12일 목포에 소재하고 있는 정명여자중학교 시작으로 2021년 (리걸마인드로 더 나은 세상 만들기) 청소년 법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 하였습니다. 

리더(리걸마인드로 더 나은 세상 만들기) 프로그램은 법률 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리걸 마인드를 심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청소년 대상 법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씨드콥’과의 협력을 통하여 만들어 졌으며, 변호사게임, 리걸마인드 측정 키트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의 흥미를 이끌어내는 교육입니다.

국내 로펌 최초로 시행중인 “비대면 법률교육 프로그램”은 김.장 법률사무소 소속 변호사와 실시간으로 학생들과 소통하고 교육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교육적 인프라를 구축하여,현재 서울/목포의 중학교 등에서 비대면 법률교육 프로그램을 시범운영 중에 있으며, 변호사가 직접 강의해 주는 강의방식의 진행과 학생들이 실시간로 참여할 수 있는 법률교육용 교구를 활용한 교육 및 문답형식으로 실시간으로 변호사로부터 feed back 받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의 온라인 - 리더 프로그램 교육은 국내 로펌 최초로 비대면 온라인 법률교육 분야를 선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법률교육의 확대 및 법률교육의 체계적 지원을 위해 전문적인 지식과 다양한 법률교육콘텐츠를 융합한 새로운 교육분야를 개척해 나아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