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소식

법 주제 영상 콘텐츠 제작 : 모두를 위한 로(Law)디오

2021.08.19

코로나19 펜데믹은 영상 콘텐츠의 활용을 가속화 시켰고, 법조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웨비나 영상, 법이슈별 특강 영상 등이 지난 1년 사이 매우 활발하게 제작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회공헌위원회는 2020년부터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과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주제별 법 영상 콘텐츠 ‘모두를 위한 로(Law)디오’를 기획∙제작 하여 비대면-법률교육사업에 대응하고자 합니다.
 
“모두를 위한 로디오”는 법률 정보를 보고 듣는다는 의미에서 Law + Radio를 조합한 것으로 사람들이 겪게 되는 다양한 상황들에 있어 관련 있는 법률 이슈들에 대하여 알려주고 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영상 콘텐츠입니다.
2021년 초 학교 밖 청소년들의 근로 및 주거 문제에 관한 주제를 다루어 첫 촬영을 완료 하였고, 향후 주로 취약계층에 관한 법률이슈 또는 공익적인 법 주제에 관하여 다루게 될 예정입니다. 콘텐츠 촬영과 편집은 김앤장의 영상촬영 담당자들과 대교단이 함께 진행합니다.

변호사와 대학생 사회자의 법률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로디오는 유튜브에 공개 하였습니다.

https://youtu.be/DK8HjosJx-c

향후 차별, 북한이탈주민에 관한 주제 등 다양한 법적 이슈들을 다루고자 하며, 영상 콘텐츠를 비롯한 비대면 프로그램의 제작 및 보급으로 코로나19 시대에도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가 추구하는 선순환 및 동행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

전국 대학생들의 자원봉사 모임으로 2019년 12월경 사회공헌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후 대교단과 위원회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김앤장의 법률지식을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법률교육방식을 고민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