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소식

이화여고 토론 캠프

2021.10.29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10월 26일 ~ 29일까지 중구진로직업체험센터와 함께 드림하이파이브 - 이화여고 토론캠프을 진행 하였습니다.

중구진로직업체험센터와는 2016년 중구 구내에 있는 중학교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인연이 되어 지금까지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토론캠프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토론과 법 교육, 토론 주제 선정, 토론 대회가 진행 되었으며 이화여고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학생들 4개조 128명이 참가하였습니다.

김.장 법률사무소 변호사6분은 재능기부형태로 참가 하셨으며, 법 직역소개 및 주제 선정 및 사례, 조 별로 자료를 검토, 진행 및 토론 피드백을 해 주셨습니다.

각 조 별로 선정 한 주제를 찬성/반대 형태로 토론이 진행 되었으며 법 관련 진로에 관심 있던 청소년 대상으로 토론을 진행 함으로써 자신을 주장을 정리 및 의견을 수용하는 과정을 통해 개인의 진로 설정 동기부여 향상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을 도모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었습니다.

이번 계기로 평소 실생활에 밀접한 법 분야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관한 관심 증대 및 진로 설정에 있어 폭 넓은 관점 확보 도모 되었으면 합니다.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는 온라인 - 리더 프로그램 교육, 국내 로펌 최초로 비대면 온라인 법률교육 분야를 선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법률교육의 확대 및 법률교육의 체계적 지원을 위해 전문적인 지식과 다양한 법률교육콘텐츠를 융합한 새로운 교육분야를 개척해 나아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