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소식

서울시 미래 청년 찾아가는 법률교육_금천구, 강북구

2023.10.26

서울시와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는 10월 25일, 27일 서울시 청년들 대상으로  ‘찾아가는 법률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25일은 금천구 청년활동지원센터, 27일은 강북구 청년활동지원센터에서 직장생활 관련 법률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선착순으로 30명만 참석가능한 ‘찾아가는 법률 교육’은 김앤장 소속 변호사가 서울 청년센터에서 사전 선정된 주제로 청년들에게 맞춤형 생활 법률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위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서울시와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가 맺은 협약으로 청년들이 사회에서 직면하게 될 취업, 주거, 교육 등 복잡다양한 문제들을 법률적 지원을 통해 해결하기 위해 기획 되었습니다. 7월부터 매월 2회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를 비롯한 청년센터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8월에는 서초구, 은평구에서 진행 될 계획입니다.

찾아가는 법률 교육’은 서울시 청년센터에서 취업, 주거 등 청년층의 수요가 많은 주제를 사전에 선정해, 생활법률 강의를 진행한 후, 그 후 관련주제에 대해 공개 질의를 받는 시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법률 지식과 이해도를 제고하여 생활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는  공익소송 및 공익법제도 개선 지원, 다문화가족·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법률교육 등 사회적약자를 위한 다양한 공익지원사업을 수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