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소식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KBS ‘동행’ 민준이네 가정에 따뜻한 손길 전해

2025.06.24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6월 12일과 13일, KBS 동행 제504화 ‘딩동! 택배왔습니다’ 편에 소개된 민준이네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사내 봉사단체 K&C Friends 소속 임직원 10여 명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민준이 포함 4형제를 키우시는  부모님 두 분이 하루 14시간 이상을 택배일로 고된 생계를 이어가며 네 자녀를 정성껏 키우고 있는 가정입니다. 가파른 언덕과 수많은 계단을 오르내리는 반복적인 노동으로 아버지는 허리디스크 수술을, 어머니는 대상포진을 앓을 정도로 건강이 악화된 상황에서도 가족을 위한 일터를 떠날 수 없는 현실 속에 있습니다. 이런 부모님을 위해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민준이는 수능 준비와 함께 동생 3명을 돌보고, 때때로 부모님의 일을 돕고 가족을 지탱하며 본인의 미래를 위한 꿈도 키워 나가고 있습니다.  
 
K&C Friends들은 이틀간 민준이네 집의 도배를 위한 준비로 묵은 가구와 집기들을 정리하고, 청소를 도우며 쾌적한 환경 조성을 함께했습니다. 또한 함께 점심을 나누며 가족들과 따뜻한 교류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참여 봉사자들은 민준이의 진학 상담은 물론, 교회 방송실에서 봉사 중인 둘째 아이에게는 방송 기술에 대해 설명해 주는 등 진심 어린 관심과 응원으로 아이들에게 ‘가족 같은’ 정을 전했습니다.
 
아이들은 “왜 이렇게 가족 같지?”라며 자연스러운 친밀함을 느끼는 모습을 보이며, 봉사자들에게도 잊지 못할 따뜻한 기억을 남겨주었습니다.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는 진정한 나눔과 동행을 실천하며 어려운 이웃과 ‘가족’이 되어가는 길을 앞으로도 꾸준히 걸어가겠습니다.